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강릉상공회의소

대한상의보도자료

대한상의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지난 10년의 정책평가! 향후 10년의 혁신환경’ 온라인 좌담회 개최 안내
담당부서 규제혁신팀 작성일 2025.04.15
첨부파일

“지난 10년 기업부담은 얼마나 늘었나?” ... 17일 라방한다


- 대한상의-정책평가硏, 17일 ‘지난 10년의 정책평가! 향후 10년의 혁신환경’ 온라인 좌담회 개최

- 청년스타트업-정부‧학계 전문가 대담 ... ‘스타트업의 현실에서 혁신의 실마리를 찾는다’

법인세, 규제, 노동비용, 환경비용 등 기업경영의 부담이 얼마나 변했는지 라이브방송을 갖는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는 17일 오전 10시 대한상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 10년의 정책평가! 향후 10년의 혁신환경’이라는 주제로 라이브 방송을 한다. 

* 대한상의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korchamtv

이번 온라인 좌담회에서 대한상의와 정책평가연구원은 10년만에 재개한 ‘기업부담지수’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업이 체감하는 기업부담의 변화상을 살펴보고, 향후 혁신환경 조성을 위한 과제들을 짚어볼 예정이다.

 



이날 안종범 정책평가연구원장(前 경제수석)이 ‘기업부담지수로 본 지난 10년의 기업환경 변화’를 주제로 발표하고, 조세‧준조세, 규제 등의 기업부담이 어떻게 변했는지를 설명한다.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남형기 국무조정실 제2차장, 이혁우 배제대학교 교수(現 규제개혁위원회 위원), 정지은 코딧 대표, 이세비 기획재정부 청년보좌역 등 정책현장과 학계, 청년세대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참여해 기업환경을 다각적으로 진단하고 향후 혁신환경 조성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을 벌이고, 이어 온라인 Q&A도 진행될 예정이다. 회의는 박일준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이 주재한다.

박 부회장은 “청년세대와 정부, 전문가가 함께 지난 10년을 돌아보고 지속가능한 혁신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해법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좌담회는 사전등록 없이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또한 좌담회 중 진행되는 온라인 Q&A를 위해 사전 질문을 접수 중이며, 참여를 원하는 경우 대한상의 소통 플랫폼 ‘소플’(https://sople.me)을 통해 질문을 제출할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사업재편시대, 기업경쟁력과 주주권 보호 전문가 좌담회
‘지난 10년의 정책평가! 향후 10년의 혁신환경’ 온라인 좌담회 개최 안내
한‧미 산업협력 컨퍼런스

강릉상공회의소

(우)25475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종합운동장길 88 (교동)

Copyright (c) 2017 gangneu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