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강릉상공회의소

대한상의보도자료

대한상의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대한상의 임직원 추석맞이 전통시장 방문
담당부서 총무팀 작성일 2024.09.04
첨부파일

전국상의 임직원, 전통시장‧소상공인 응원 나선다.


- 추석 앞두고 영천시장 방문, 온누리 상품권으로 명절 상차림 준비
- 전통시장 활성화 통해 지역 경제와 소비 촉진 기대

    “日 매출이 20% 넘게 올랐네요”. 인근 경제단체인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 임직원들이 온누리상품권으로 추석 물품을 구매한 덕분이다.

    대한상의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내수진작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3일 박일준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100여명이 서대문에 있는 영천시장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에서 물품 등을 구입하고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장을 방문한 상의 임직원 100여명은 사전에 지급받은 온누리 상품권을 활용해 과일, 건어물 등을 구입하며 추석 준비를 하는 모습을 보였고, 젊은 직원들은 영천시장 명물인 꽈배기, 떡갈비와 같은 먹거리를 구매하는 모습도 보였다. 오늘 참석하지 못한 대한상의 직원들은 추석 전까지 거주지 인근의 전통시장을 방문해 추석 물품을 구매할 예정이다.

    앞서 대한상의는 27일 전국 73개 상공회의소에 서한을 보내 온누리상품권 구입 등 전통시장 활성화에 적극 나서줄 것을 요청한 바 있다.

    박일준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전통시장은 지역사회의 뿌리이자, 활력을 불어넣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상의는 회원기업들과 함께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들이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에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릉상공회의소

(우)25475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종합운동장길 88 (교동)

Copyright (c) 2017 gangneungcci, All Right Reserved.